MY MENU
제목

[한국강사신문] 충북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 바이오헬스산업의 새로운 미래 모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22
첨부파일0
조회수
680
내용


충북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 바이오헬스산업의 새로운 미래 모색

  • 한상형 기자 
  •  
  •  승인 2021.12.21 11:57 
  •  
    전달영 대외협력연구부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충북대학교]
    전달영 대외협력연구부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충북대학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가 지난 12월 14일(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청주 그랜드 플라자 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IP경영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제1회 글로벌 IP경영 포럼」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고, 바이오 헬스 관련 지식재산의 사업화 방안 등을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공유하고자 마련됐으며, 충북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가 주관 및 후원하고 한국경영학회와 충북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가 공동주최했다.

    이 날 포럼의 기조강연에서는 지식재산권의 활용과 관련해 IP금융의 역할과 바이오기술의 기술이전/사업화 방법 등의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글로벌 IP경영전략’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두 개 섹션에서 다양한 주제들이 발표됐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한편, 충북대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으로 설립돼 지역혁신기업의 성장과 지식재산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1년 다양한 교내외 지식재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