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장석주 교수 “국회 대한민국 인물대상”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3.27
내용



교수 동정
장석주 교수 “국회 대한민국 인물대상”수상
  장석주 호남대(경영학과)교수는 9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인물대상(경영학)부문을 수상하였다. 

  대한뉴스, 타이나믹 코리아, 이슈피플이 주관하고 연합신문이 주최하여 각 분야별 전문위원과 교수로 구성된“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와 기자단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여 2015년 대한민국을 선도할 혁신적인 인물과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등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장교수는 지난해 중국 사회과학원에 초청되어 한국대표로 특강(중국 각 대학의 경제학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중국의 경제전망과 한국의 창조경제에 의한 일자리창출 방안”강의)와 50회에 걸쳐서 정부기관 공무원(미래창조부,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농림부, 환경부, 국세청, 중소기업청, 우정청, 광주시청, 전남북도청) 연인원 2만여명을 대상으로 정부 3.0특강(강의료 500만원 장학금 기부함)을 하였다. 

  그동안 장교수는 한국벤처창업학회 회장 재임시 한국의 벤처 정책 개발과 산학협력 관련하여 미국의 실리콘벨리, 영국의 캠브리지대학 사이언스파크, 스웨덴의 시스타시티, 핀란드의 울루지역등 10여개국의 혁신클러스터 지역을 직접 방문 벤치마킹하여 얻은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대·중소기업간 상생과 협업시스템을 통해 기업생태계를 강화하고 벤처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연구과제를 도출하여 혁신형 벤처기업 정책개발을 하여왔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